default_top_notch

도교육청, 수학여행 학교업무 간소화

기사승인 2018.02.13  14:22:57

공유
default_news_ad1
제주도교육청.

제주도교육청은 안전하고 교육적인 소규모·테마형 수학여행 추진을 위해 애쓰는 일선 학교의 업무 부담 완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도교육청은 세월호 사고 이후 안전 분야가 강화됨으로써 늘어난 수학여행 업무 중 일부를 도교육청에서 처리함으로써 학교 현장의 부담을 줄이고자 도교육청 홈페이지 '현장체험학습 공개방'을 활용해 다음과 같은 방안을 추진한다.

학기 초에는 '현장체험학습 공개방'에 학교별 계획을 탑재해 기존 공문 제출했던 수학여행 예정 현황 및 실적, 컨설팅 요청, 신고서 제출 등의 문서 생산을 줄일 예정이다.

계획 입력 시 컨설팅 요청을 받아 학기 초 학교별 컨설턴트를 배정해 계획 단계부터 학교와 함께 고민하며 계획 수립을 지원하고 학교에서 개별적으로 실시하던 숙소 안전점검과 위생점검 요청을 도교육청에서 일괄 실시하여 결과를 공유할 계획이다.

또한 2017년에 이어 지속적으로 교육청 주관 답사를 실시해 안전성과 교육성 확인, 일선 학교에서 주로 이용하는 숙소 위주로 점검을 실시해 청렴과 안전결과를 홈페이지에 공유함으로써 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위와 같은 수학여행 학교업무 간소화 방안을 추진을 통해 소통하고 함께 고민함으로써 보다 안전하고 교육적이며 모두가 행복한 수학여행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송민경 기자 aslrud73@gmail.com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etImage2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 댓글많은기사 / 최신댓글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