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유족회 만나···“제2공항 공론 숙의 토의 방식 도입”

[제주도민일보 현봉철 기자]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

 

[제주도민일보 제주도민일보 ]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는 23일 “제주4·3의 진실을 알리고, 왜곡과 폄훼를 처벌할 수 있는 법안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조 대표는 이날 오전 제주4·3평화공원을 찾아 참배하고 4·3희생자유족회를 만나 4·3특별법 개정 등을 논의했다.

조 대표는 “4·3의 정명과 역사적 왜곡 행위 처벌, 트라우마센터 지원 강화 등이 필요하다는 말씀이 있었다”며 “유족회 분들의 뜻을 수용해 법안을 만들고 4·3특별법 개정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조 대표는 제주지역 최대 현안인 제2공항 문제와 관련해 “주민투표 등 한번에 해결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며 “문재인정부에서 월성원전 증설 과정에서 했던 공론 숙의 토의 방식을 도입해 찬반 양측의 합의를 이끌어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대표는 또 ‘조국혁신당이 극단주의 세력’이라고 언급한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향해 “반대로 우리나라 민주주의와 사법 체제를 무너뜨리는 극단적 행동을 하는 사람이 누구인지 오히려 한 비대위원장에게 묻고 싶다”며 “휴대전화에 27자리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사람이 극단적이고, 핵심 참모가 언론인에게 ‘횟칼 겁박’ 발언을 하고 홍범도 장군 흉상 이전을 추진하는 대통령이 극단적”이라고 말했다.

이어 “4·3 폄훼 발언을 한 태영호·조수연 후보가 국민의힘으로 공천되고, 4·3을 왜곡하고 폄훼하는 플래카드가 제주시내에 걸리는 것이 극단”이라며 “자신들의 극단을 감추려고 말장난하지 말고 자기 집안 단속부터 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조국 대표를 비롯한 조국혁신당 관계자들이 제주4·3희생자유족회를 만나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
조국 대표를 비롯한 조국혁신당 관계자들이 제주4·3희생자유족회를 만나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