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농협“김장채소·돼지고기 등 직거래 장터” 운영

기사승인 2019.12.05  14:40:23

공유
default_news_ad1

- 추·무·마늘·고춧가루 등 김장재료와 돼지고기·감귤 파격 할인 판매

제주농협 지역본부(본부장 변대근)와 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제주지부)는 김장철을 맞아 농협지역본부 주차장(제주시 서사로 56)에서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김장재료 품목을 중심으로'2019 도·농상생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운영한다.

금번 직거래장터는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의 후원을 통해 태풍 등의 영향으로 평년 대비 가격이 많이 오른 배추를 전라남도 해남군의 산지 배추밭에서 제주까지 중간 유통단계 없이 직송했을 뿐만 아니라, 유통마진 제로화(0)로 소비자가 부담 없이 구입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한, 본격 출하를 앞두고 있는 제주산 월동무도 성산지역에서 바로 수확하여 판매되고, 대정지역 깐마늘도 시중보다 30%이상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며, 고춧가루는 충청남도 제천에서 조달한다.

아울러 한창 수확시기 접어든 노지감귤과 제주산 돼지고기도 병행판매를 하여 경기침체에 따른 소비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 농축산물의 판매촉진도 도모할 예정이다.

문서현 기자 start-to@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etImage2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 macmaca 2019-12-05 15:15:14

    한국은 수천년간 세계종교 유교나라. 해방후 유교국 조선.대한제국 최고대학 지위는 성균관대로 계승.Royal 성균관대.세계사 반영시 교황 윤허 서강대도 성대 다음 국제관습법상 학벌이 높고 좋은 예우 Royal대학. 서울대는 주권.학벌없음

    http://blog.daum.net/macmaca/2816신고 | 삭제

    • macmaca 2019-12-05 15:14:30

      유교문화 24절기중 겨울 절기인 입동.소설은 김장을 하거나 겨울대비 곡식.음식을 저장하고 쌓아두고,거두어들이는 시기입니다.

      소설(小雪)에는 곶감을 만들고,무말랭이.호박오가리등의 겨울 밑반찬을 준비합니다. 가을 절기인 유교 명절 중양절의 국화철, 유교문화 24절기인 상강 전후의 단풍철도 마무리되면서, 본격적인 겨울절기로 접어들었습니다.신고 | 삭제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 댓글많은기사 / 최신댓글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