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제주교육감 "한국어 IB 더욱 안정적 추진하겠다"

기사승인 2019.09.09  18:01:05

공유
default_news_ad1

- 이석문‧강은희 교육감 헤이그 IBO본부 등 방문해 IB 추진상황 등 공유
쿠바 쿠마리 IBO회장“한국어IB 안정화 적극 지원”

이석문 강은희 교육감은 헤이그 IBO를 방문해 한국어 IB 추진 상황을 공유하고 시바 쿠마리 회장 등과 향후 추진 계획‧상호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석문 교육감을 비롯해 강은희 대구광역시교육감, 장휘국 광주광역시 교육감이 직업 교육 정책, 방과후 교육, 국제 바칼로레아(IB) 프로그램 탐색 등을 위해 독일과 덴마크, 네덜란드, 영국 등 4개국 교육기관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달 31일부터 9월 8일까지 진행됐으며, '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 국외 교육기관 방문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5일 교육감들은 헤이그 IBO를 방문했다. 이 자리에는 IB측에서 시바 쿠마리 회장과 아시시 트리베디 아시아 태평양 지역 IB학교 담당자 등 5명이 참석했다.

이석문‧강은희 교육감은 한국어 IB 추진 상황을 공유했고, 시바 쿠마리 회장 등과 향후 추진 계획‧상호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쿠마리 회장은 “한국어 IB가 잘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IB 철학의 공유는 물론 교사 연수‧채점관 양성 등 모든 영역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또 이 자리에서는 매년 열리는 'IB 글로벌 컨퍼런스'의 한국 내 개최 방안도 협의했고, 세부 방안은 지속적으로 협의키로 했다.

이어 교육감들은 6일 영국 카디프 IB 글로벌 센터를 방문했다. 센터는 전 세계 IB학교에서 이뤄지는 내부평가(내신과 유사)와 IBDP 학생들의 외부평가(수능과 유사)의 채점을 담당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 구체적인 채점 과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채점관들의 역할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석문 교육감과 강은희 대구교육감은 안정적으로 한국어IB’를 추진하기 위한 방안 등을 협의했다.

이석문 교육감은“한 개의 질문에 백 개의 답을 존중하는 IB 채점 방식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 채점관 양성의 중요성울 더욱 여실히 확인했다”며 “이번 방문에서 얻은 성과를 기반으로 한국어 IB를 더욱 안정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문서현 기자 start-to@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etImage2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 댓글많은기사 / 최신댓글

disPuteArticle_1_m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