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경제혁신센터, 6월 ‘어모어뷰티X핵캠’ 참가자 공개 모집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전정환)가 오는 6월 제주에서 열리는 ‘2018 어모어뷰티X핵캠’에 참여할 참가자 공개 모집에 나섰다.

아모레퍼시픽과 공동 주최하는 ‘2018 어모어뷰티X핵캠’은 올해로 제2회를 맞았으며 글로벌 뷰티 시장과 밀레니얼 세대를 공략할 아이디어 및 솔루션을 발굴하는 해커톤 방식의 창업 행사다.

최근 새로운 소비 주도층으로 떠오른 밀레니얼 세대는 1980년에서 2000년대 초 사이에 태어나 모바일 기기 활용에 익숙하고 새로운 것을 합리적으로 소비하는 주체를 일컫는다.

6월 22일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J-Space에서 진행될 행사에는 뷰티 및 ICT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해 차별화된 아이디어 전략과 신산업 동향을 발표한다.

또 뷰티 브랜드 크리에이터와 스마트 뷰티 스타트업 대표, 비즈니스 육성가 등이 행사 전 과정을 함께 하며 수시로 코칭과 멘토링을 실시한다.

특히 올해에는 참가자들이 팀을 꾸려 뷰티 시장을 직접 조사한 뒤 현장 소비자들과 함께 아이디어를 검증하는 아이디어 테스트 프로그램이 포함된다.

참가 접수는 5월 16일까지 총 3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되며 글로벌 뷰티 헬스 시장에 관심 있는 20세 이상 대학생, 일반인, 예비창업자 및 초기 스타트업(창업 3년 이내)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3개 분야는 ▷비주얼 분야(디자인 및 영상 크리에이티브 관련)와 ▷기획 / 마케팅 분야(비즈니스 및 상품 기획 / 마케팅 및 세일즈 관련), ▷IT 및 테크 분야(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개발 기술 관련)이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