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마지막 일반고 고입선발고사…총 4632명 응시

제주도교육청.

제주도의 마지막 연합고사, 2018학년도 일반고등학교 고입선발고사가 오는 22일에 실시된다.

제주도교육청은 2018학년도 일반고등학교 고입선발고사가 오는 22일 오전 8시 50분 1교시를 시작으로 오후 1시 20분 3교시까지 연속으로 실시된다고 밝혔다.

이번 제주 고입선발고사에는 총 4632명이 응시한다.

제주시 평준화지역 고등학교 지원학생은 남학생은 제주제일고와 오현고, 여학생은 제주중앙여고와 제주여고 총 4개의 고사장에 배정돼 실시되며 그 외 비평준화지역 고등학교 14개교는 해당 지원 학교에서 시험을 보게 된다.

수험표는 오는 21일 오전 10시에 평준화지역 고등학교는 출신 중학교에서, 비평준화지역 고등학교는 해당 고등학교에서 배부하며 검정고시 출신 수험생 및 타시도 졸업예정자는 원서를 접수한 장소(평준화지역 고등학교는 학교교육과, 비평준화지역 고등학교는 해당 고등학교)에서 배부한다.

같은 날 오후 2시에는 수험생 예비소집이 고사장별로 실시되며 수험생들은 해당고사장 학교에 가 예비소집에 응해야 한다.

수험생은 시험 당일 컴퓨터용 사인펜을 지참해 오전 8시 30분까지 반드시 지정된 고사실에 입실해야 한다. 답안지 표기 시 컴퓨터용 사인펜 이외의 필기구로 답을 표시해서는 안 되며 답을 수정 할 시 수정테이프 사용이 허용되며 수정테이프는 수험생 본인이 지참해야 한다.

부정행위 적발 시에는 해당 교시 과목이 0점 처리되며 휴대용 전화기 등 반입금지 물품을 소지하면 부정행위자로 간주된다. 반입금지 물품을 가지고 입실했을 경우에는 1교시 시작 전 시험실 감독관에게 제출하고 시험 종료 후 돌려받으면 된다.

정답은 오는 22일 오후 3시 이후 한국교육과정평가원과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는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정답 이의신청을 접수하고 이의내용 심시 기간을 거쳐 오는 28일 정답을 최종 확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합격자 발표는 비평준화지역 일반고등학교는 오는 29일까지 학교별로 발표하며 평준화지역 일반고등학교는 내년 1월 5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