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스팜x샘킴 ‘긴급구호’ 푸드트럭 캠페인 제주서 열려

셰프 샘킴의 ‘긴급구호’ 푸드트럭이 힐링과 청정의 도시 제주를 찾는다. 세계적인 국제구호개발기구 옥스팜코리아(대표 지경영)는 지난 2015년부터 함께하고 있는 ‘옥스팜의 푸드트럭’ 캠페인이 오는 19일과, 20일, 21일 제주도에서 진행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옥스팜x샘킴의 제주도 푸드트럭은 19일 제주웰컴센터를 시작으로, 20일 제주벤처마루에서 두 차례(11시 30분부터 오후 1시,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행사를 진행하고, 21일에는 오설록 티뮤지엄(낮 12시부터 오후 2시까지)에서 마지막 푸드트럭을 진행할 예정이다.

옥스팜X샘킴의 푸드트럭은 2015년 5월에 푸드트럭 캠페인을 시작한 이래로, 현재까지 10개 도시(서울-4회 진행, 부산, 인천, 대구, 대전-2회 진행, 용인, 울산, 광주, 청주, 파주), 25개 지역에서 총 10번의 캠페인을 펼쳤다. 1

1번째로 마련되는 이번 ‘옥스팜x샘킴의 푸드트럭’ 행사를 통한 후원금은 현재 2차 세계대전 이후 최악의 식량위기를 맞이한 동남부 아프리카 등 굶주림의 고통에 처한 긴급구호지역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이 푸드트럭 캠페인은 지금까지 셰프 샘킴과 그의 팀이 정성껏 마련한 음식을 무료로 제공해왔다. 이번 행사에서도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푸타네스카 파스타’를 푸드트럭 방문객들에게 무상으로 제공하고, 동남부 아프리카 기근위기지역을 포함한 전 세계 식량위기지역의 실태를 알리며 정기 후원을 독려할 예정이다.

제주웰컴센터(제주관광공사), 제주벤처마루, 오설록 티뮤지엄은 제주도민들과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식량 위기 지역의 어려움을 알리고, 작은 관심이 큰 희망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장소와 홍보 및 기자재 협조를 적극 진행할 예정이다.

셰프 샘킴은 “벌써 11번째를 맞이한 옥스팜x샘킴의 푸드트럭 행사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힐링도시 제주도에 방문하게 돼 기쁘다”며 “제주 푸드트럭을 찾으시는 모든 분들이 아름다운 제주에서 전 세계 가난한 이들을 기억하고 돌아보는 아름다운 실천에도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옥스팜은 전 세계 31개 이상의 긴급구호 현장에서 생명을 구하기 위해 가장 기본적인 단계에서부터 활동하며 생존에 필수적인 것들을 지원하고, 재난 및 분쟁 위험에 가장 취약한 사람들을 보호하여 연간 약 900만 명의 사람들을 위해 일하고 있다.

최근 극심한 식량위기를 겪고있는 남수단, 에티오피아, 케냐, 소말리아 등 동남부 아프리카 가뭄 및 내전지역, 지난 9월 발생한 진도 7.1 규모의 멕시코 대지진 피해지역, 미얀마 폭력사태로 인해 이주한 로힝야 난민들이 임시 거주하는 방글라데시 난민캠프, 시리아 등 오랜 분쟁으로 고통받는 지역 등을 대상으로 긴급식량, 물, 위생 및 보호시설 등을 제공하는 데에 주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