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문화가장퍼레이드 포스터.

제56회 탐라문화제 추진위원회(대회장 부재호)는 제56회 탐라문화제 제주문화가장퍼레이드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제주문화가장퍼레이드 참가자 공모는 단체(10인 이상)의 경우 오는 7월 10일까지 1차 공모를 하며, 개인 참가자의 경우 오는 9월 11일까지 응모 가능하다.

제주의 역사와 문화, 자연, 생태 등 제주와 관련된 이미지를 가면이나 분장, 의상, 상징물 등으로 꾸며 퍼레이드에 참가를 원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제주문화가장퍼레이드는 사전 공모를 통해 응모한 개인 참가자(단체) 및 도내 43읍면동 탐라문화가장 참가팀이 제주문화 콘텐츠를 반영한 분장, 복장, 가면 등으로 가장해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9월 23일 오후 6시부터 탐라문화광장 일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장에서 심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개인과 단체별 시상이 계획돼 있으며 상세내용은 제주도청 홈페이지, 탐라문화제 홈페이지, 제주예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재호 대회장은 "제56회 탐라문화제는 다양한 세대가 제주문화로 소통하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시민 참여를 확대하는 장치 마련에 고심하고 있다"며 "제주문화가장퍼레이드는 제주문화에 대한 다양한 해석과 시도들을 수용하는 장치로 특히 기발하고 재밌는 아이디어들을 가진 젊은 세대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제56회 탐라문화제는 9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제주시 탐라문화광장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