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제주소주 인수 ‘확정’…한라산 소주 ‘긴장’
제주출신 우대 직원 신규채용…대규모 수출 추진

한라산과 참이슬을 두 축으로 하는 제주도내 소주시장에 한바탕 대변화가 몰아칠 수 있을까? 이마트가 (주)제주소주 인수를 확정했기 때문이다. 

이마트(대표이사 이갑수)는 ㈜제주소주와 인수를 위한 가계약을 지난 6월 맺은데 이어 6개월 동안 협의·실사를 거쳐 이번에 최종 인수를 결정하게 됐다고 13일 밝혔다.

이에 따라 (주)제주소주(대표이사 김운아 신세계 L&B대표이사 겸임)는 신입 및 경력직원 40여명을 신규 채용한다.

채용분야는 영업·마케팅, 인사·재무, 기술, R&D, 생산 등이다. 채용과정에서 제주출신을 우대 한다는 계획이다.

제주소주는 앞으로 국내는 물론 중국, 베트남, 몽골 등 이마트가 진출한 국가를 비롯해 일본, 미국 등 제휴를 맺고 있는 대형 유통채널 등을 통해 대규모 수출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갑수 이마트대표이사는 “제주소주 인수를 마무리함에 따라 앞으로 제주소주가 제주도내에서 탄탄한 향토기업을 발돋움하고, 해외상품 수출 채널 확보를 통해 세계에 홍보될 수 있도록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주소주는 2011년 자본금 25억 원으로 설립, 이후 ‘곱들락’(20.1도)과 ‘산도롱’(18도) 소주 등을 출시해 팔고 있다. 이번 제주소주 인수금액은 310억원 수준으로 알려지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