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제주대, 정부혁신 교육분야 우수 사례 선정

기사승인 2020.10.18  11:13:09

공유
default_news_ad1

제주대학교(총장 송석언)는 'JNU(Jeju National University) 지역공감 네트워크로 국민참여 사회문제 해결' 정책이 '2020 교육 분야 정부혁신 우수사례'로 뽑혔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우수사례는 전국에서 10개 사례(교육부 2개, 시.도교육청 5개, 국립대 3개)가 선정됐고 거점국립대학은 제주대가 유일하다.

제주대가 제시한 정책은 지역 공감형 교류협력을 확대하고 지역사회 문제해결 니즈를 발굴해 해결 방안을 찾고자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지역 혁신기관.산업체.대학이 함께하는 '과제연구반' 구성, '강소산학협력협의회' 운영, '기술사업화 혁신협의체' 운영을 주문했다.

대표 사례로는 과잉 생산된 농산물 처리를 해결할 방법을 찾기 위해 지역 참여 연구공동체와 함께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신선간편식 개발 연구가 있다.

이 정책을 통해 2019년에는 과제연구반 15개와 팀.강소산학협의회 14개가 운영됐고 제주도내 90여개 기관.기업이 참여했다.

그 결과 193억원의 지역문제해결형 국책사업 유치 등의 성과를 올렸다.

송석언 총장은 "앞으로도 국가와 지역 발전을 위해 우수한 혁신 정책을 마련해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선정된 제주대 우수사례를 포함해 10개 교육분야 정부혁신 우수사례를 대상으로 이달 20~27일 국민참여 온라인 플랫폼 '광화문1번가'를 통해 대국민 순위 결정전이 실시된다.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설명 자료를 바탕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3개 사례에 투표하면 된다.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국민이 실제 체감할 수 있는 우수한 혁신 사례를 발굴.시상하기 위해 매년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다.

홍석형 기자 hsh8116@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 댓글많은기사 / 최신댓글

disPuteArticle_1_m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