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제주국제공항 "스마트 모빌리티존" 오픈

기사승인 2020.09.25  09:03:30

공유
default_news_ad1

- 공항이용객 대상 전동킥보드.전기자전거 대여 서비스 제공

한국공항공사 제주지역본부는 제주관광공사와 협력을 통해 9월 25일부터 제주공항 내에서 "스마트 모빌리티존"을 정식 운영한다고 밝혔다.

스마트 모빌리티 존은 최근 소확행, 가심비 여행을 추구하는 여행트렌드를 반영해 전기자전거 및 전동킥보드를 대여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공항이용객에게 새로운 볼거리, 즐길거리 제공은 물론 공항 주변 상업시설 할인쿠폰 지급 등으로 지역경제 및 관광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장이다.

운영을 맡게 된 이브이패스는 이브이패스는 IoT기술 기반으로 여행콘텐츠를 접목한 비즈니스를 활용해 무인 전동킥보드 대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제주 해안길을 따라 14개의 고정형 스테이션, 4대의 이동형 트럭으로 어디서든 대여, 반납이 가능해 이용객의 편의를 돕고 있다.

한편, 공항공사와 관광공사는 도내 스타트업을 발굴.지원하기 위해 연초부터 AR, VR 및 드론축구 무료체험 공간을 조성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도의 관광산업 육성과 민간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방면의 업무협력을 도모하고 있다.

한국공항공사 김수봉 제주지역본부장은 "이번 스마트 모빌리티 존 조성은 친환경 모빌리티 제공을 통한 청정제주 지킴은 물론 도내 스타트업 발굴.육성으로 지역 경제 및 일자리 창출 등 공항과 지역 간의 상생발전을 위한 모멘텀으로 더욱 의의가 크다"며 "앞으로도 제주공항의 지역 내 역할과 기여에 대해 지속적 관심과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홍석형 기자 hsh8116@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etImage2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 댓글많은기사 / 최신댓글

disPuteArticle_1_m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