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국가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 일시 중단

기사승인 2020.09.22  18:31:01

공유
default_news_ad1

- 질병관리청, 지난 21일 유통과정서 문제 발견…품질 검증 후 재개

독감 예방 접종 [제주도민일보DB]

제주특별자치도는 22일부터 예정이던 국가 인플루엔자(독감) 백신 무료 예방접종이 유통과정에서 문제점이 발견되면서 일시 중단됐다고 밝혔다.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인플루엔자 백신 조달 계약업체의 유통과정에서 백신 냉장온도 유지 등 부적절 사례가 어제(21일) 오후 신고됐다”며 품질 검증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예방접종 일시 중단을 밝혔다.

질병관리청은 문제가 된 물량에 대한 최종 품질검사를 통해 안전성을 확인한 후 백신 접종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안전성 검증에는 약 2주가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제주도는 질병관리청의 예방접종 일시 중단에 따라 도내 의료기관 및 도교육청에 안내를 마친 상태다. 도는 정부에서 백신에 대한 품질이 검증되면, 순차적으로 접종을 재개할 방침이다.

한편 유통과정에서 문제가 발견된 백신은 이날부터 인플루엔자 국가 예방접종을 시작하려고 준비한 만13~18세 아동 청소년 대상의 물량으로 파악됐다.

지난 8일부터 시작된 2회 접종 대상자(생후 6개월이상 만9세 미만)에게 공급된 백신은 문제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임태봉 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이번 백신 접종 일시중단은 유통과정에서의 문제”라며 “다음달 13일부터 시작하는 도민 대상(만19~61세) 무료 예방접종에는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진순현 기자 jinjin3808@naver.com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etImage2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 댓글많은기사 / 최신댓글

disPuteArticle_1_m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