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행 피해 당한 중학생 코뼈 골절

제주에서 현직 해양경찰이 술에 취해 길을 지나던 중학생들을 폭행하고, 출동한 경찰을 깨무는 사건이 발생했다.

14일 서귀포경찰서에 따르면, 제주 서귀포해양경찰서 소속 김모(46) 경위가 상해 및 공무집행방해 등의 혐의로 입건됐다.

김씨는 지난 9일 오후 9시께 서귀포 동홍동에서 술에 취한 상태로 길을 걷던 중 독서실에서 공부한 뒤 길을 걷던 고등학교 1학년 학생 A군(17) 등 4명에게 시비를 걸었다.

김씨는 학생들이 항의하자 폭행으로 이어졌으며, 이 중 학생 한명은 코뼈가 골절되는 중상을 입는 등 정신적 피해도 본 것으로 전해졌다.

김씨는 피해학생들이 경찰에 신고를 하는 사이 또 다른 피해자인 화물차 기사인 B씨도 폭행했다.

또한,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관에 폭력을 가하고, 입으로 허벅지를 물고 꼬집는 등 난동을 부린 것으로 전해졌다.

김 경위는 경찰 조사에서 "술에 취해 당시 상황이 정확히 기억나지 않는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서귀포경찰서는 김씨에 대해 상해 및 공무집행 방해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으나, 법원은 도주 및 증거인멸 우려가 없다는 이유로 구속영장을 기각했다.

한편, 서귀포해양경찰서 관계자는 "불미스러운 일로 물의를 일으킨 김 경위에 대해 직위해제하고 수사 결과가 나오면 인사위원회를 열어 징계 수위를 정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