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코로나19 의료진 고맙습니다" 제주서 불꽃행사

기사승인 2020.08.13  14:24:00

공유
default_news_ad1

제주특별자치도의사회와 유람선 선사인 (주)제주크루즈가 공동 주관하는 8.15기념 도두항 불꽃행사가 15일 오후 9시 30분 제주시 도두항 일원과 도두항유람선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바이러스 상황에서 검역과 환자치료에 혼신의 힘을 다해온 제주도내 의료진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오랜 경기 침체와 활동 제약을 받아온 도민들을 위로하기 마련됐다.

도두항에서 새롭게 취항하는 500톤급 유람선 선사인 제주크루즈는 별도의 취항식을 준비하는 대신 코로나로 고생하고 헌신해 온 의료진들과 도민들을 선상으로 초대해 취항식 행사 대신 간단한 식사와 용담해안도로 선상유람, 불꽃행사 등을 마련해 이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위로하는 자리를 마련키로 했다.

행사 관계자는 "코로나 상황에서 별도의 취항식을 대신하는 좋은 의미의 행사를 고민하게 됐다"면서 "특히 주민들의 건강과 방역을 위해 고생해온 제주대 음압병동, 드라이브쓰루 및 공항검진소, 현장 보건소 등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의료진들에게 위로와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것이 더 의미가 있어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8월 15일 광복절을 맞이해 경기 침체와 활동 제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도민들에게도 섬머리 도두에서 액운을 물리치는 의미의 불꽃행사로 바이러스 퇴치를 기원하고, 꼭 한군데 모이지 않고 멀리서도 함께 볼 수 있는 불꽃을 통해 지역민 모두에게 응원과 힐링의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홍석형 기자 hsh8116@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etImage2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이진우 2020-08-15 21:56:24

    의료진 여러분들의 헌신과 노고에대한 고마움과 미안함을 담은 불꽃입니다.
    누군가는 손편지로, 누군가는 더불어챌린지로, 누군가는 택배물품으로 저마다의 방식으로 마음을 표현합니다. 심신이 지친 의료진들에 대한 미안함과 존경의 마음이 함께 전달되기를 바랄것입니다. 일상으로 되돌아갈 그날을 기대하며 저희도 있는 힘껏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신고 | 삭제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 댓글많은기사 / 최신댓글

    disPuteArticle_1_m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