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지역 중소.창업벤처.혁신기업 성장과 공공판로 지원

제주지방조달청(청장 박양호)은 15일 정부제주지방합동청사에서 (재)제주테크노파크(원장 태성길)와 도내 중소.창업벤처.혁신기업의 혁신성장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도내 우수 '중소.창업벤처.혁신기업' 대상으로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및 혁신시제품 발굴 △국내.외 공공조달시장 진입 지원 △'벤처나라' 및 '혁신장터' 상품등록 및 판로지원 등에 대해 긴밀하게 협력키로 했다.

먼저, (재)제주테크노파크는 공공수요에 적합한 상품을 개발하는 우수 중소.창업벤처.혁신기업 및 혁신시제품 후보기업을 발굴해 제주지방조달청에 추천하게 된다.

이후, 제주지방조달청은 추천받은 우수기업에 대해 조달청이 운영하는 창업.벤처기업 전용몰 '벤처나라' 및 혁신시제품 전용 상품몰 '혁신장터'에 상품 등록을 우선적으로 추진해 나가고, 조달업무 교육.자문 등을 통해 국내 공공조달시장 및 해외조달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양 기관은 '벤처나라' 및 '혁신장터'에 등록된 제주지역 생산 조달물품이 공공조달시장을 통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홍보 및 판로지원도 함께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박양호 제주지방조달청장은 "'벤처나라' 및 '혁신장터'가 창업 후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벤처.창업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출의 디딤돌 역할을 하는 등 상당한 운영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도내 중소.창업벤처.혁신기업 발굴과 성장지원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혁신기술 발굴과 성장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태성길 (재)제주테크노파크 원장은 "제주의 우수한 벤처.창업기업들이 공공조달시장에 진출해 실질적인 매출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더욱 체계적인 지원 육성체계를 갖춰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내 중소.창업벤처.혁신기업 중 1개 업체가 현재 혁신시제품 선정을 위한 심사가 진행 중이며, 벤처.창업기업의 초기판로 지원을 위한 벤처나라에 제주지역 14개 업체가 68개 상품을 등록했고, 지난해 10억 원을 기록했던 판매실적은 올 상반기에만 7.8억 원을 달성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