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지방경찰청-JDC-제주대학교병원, 강력사건.학교폭력 등 범죄 피해 청소년 우선 지원

제주지방경찰청-JDC-제주대학교병원은 15일 제주경찰청에서 '위기 아동.청소년 지원을 위한 3자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에 이어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경제적 여건이 취약한 위기 아동.청소년에게 전문적인 심리치료 및 진료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어 재학생은 물론 학교 밖 청소년, 미취학 아동까지 지원해 복지 사각지대를 줄이고 지역사회 안전망을 강화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

특히, 강력사건.학교폭력 등 범죄 피해자의 심리치료를 우선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제주지방경찰청에서는 △경찰 활동 중 발견하거나 △제주대학교병원에서 치료받는 위기 아동.청소년 중 심리치료가 필요한 대상자(장애로 인한 학교 부적응, 범죄 가.피해자 등)를 심사.선발(심리상담, 가정환경 조사)하게 된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에서는 사회공동 사업의 일환으로 위기 아동.청소년 1인당 200만원 한도의 심리치료비를 후원할 예정이다.

제주대학교병원은 심리치료(종합심리검사, 신경심리종합검사, 발달장애검사, 지역사회 적응훈련 등)를 진행하게 된다.

아울러 각 기관은 위기 아동.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해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협력 활동을 펼쳐 나가기로 합의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