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2020 新 윤리헌장 선포식' 개최…청렴문화 확산 의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13일 '2020년 JDC 新(신) 윤리헌장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은 지난해 12월 전면 개정한 윤리헌장 내용을 대·내외적으로 선포함으로써 윤리헌장에 대한 실천의지를 표명하고, 임직원의 청렴·윤리의식 제고 및 청렴문화 확산 차원에서 마련됐다.

선포식은 윤리헌장에 대한 실천을 결의하는 윤리헌장 전문 제창과 윤리헌장 준수 서약식, 고위직 대상 청렴·윤리 리더십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개정된 윤리헌장은 공공기관의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핵심가치를 반영했으며 노동존중 사회 실현, 임직원이 갖춰야 할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 등을 담고 있다.

특히 '공공분야 갑질 근절대책', '공공기관 공정문화 확산' 등 최근 윤리경영의 환경변화에 따른 관련 사항을 반영했다.

윤리헌장 선포식을 시작으로 JDC는 2주간 '슬기로운 JDC생활'을 주제로 청렴윤리 실천 캠페인을 시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녹화된 선포식 영상은 사내 게시판에 게시, 전 임직원들이 공유할 예정이다.

문대림 이사장은 "이번 선포식을 기점으로 윤리경영을 기업윤리의 핵심가치로 삼아, 청렴한 기업문화 조성과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