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제주 서귀포 가파도 해상 어선 좌초...인명피해 없어

기사승인 2020.04.02  21:38:27

공유
default_news_ad1
서귀포해양경찰서 제공.

2일 오후 서귀포 가파도 서방 200m 해상에서 어선 A호가 좌초됐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서귀포해경에 따르면, 2일 오후 5시 54분께 어선 A호가 좌초돼 있다는 인근어선의 신고를 받고, 경비함정, 서귀포구조대, 화순파출소 연안구조정을 급파했다.

사고어선 A호 선장 K씨는 좌초 시 해상에 추락해 오후 5시 54분께 인근 어선에서 구조됐으나, 자신의 어선을 이초하려고 다시 사고어선 A호에 승선했다가 배가 기울어 오후 6시 26분께 인근어선에 다시 구조됐다.

인근어선에서 선장 K씨는 저체온증을 호소했고, 화순파출소 연안구조정을 통해 오후 6시 59분께 화순항에 대기 중인 119에 인계됐다.

서귀포해경은 사고어선 A호 선장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경위를 조사할 계획이다.

홍석형 기자 hsh8116@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etImage2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봄향기 2020-04-05 05:12:12

    제2공항 건설 반대한다. 공황 수요상 건설이 필요하다면 현 공항을 확충하는 수준으로 하되 확장불가 상황이라면 멈추고 다른 대체 교통수단을 개발 입,출도 관광객들의 다양한 교통욕구해소와 제주도의 또다른 사회기간산업확충을 위해서 대체교통 수단을 찾아야 한다. 예를들어 여객선 노선 확충을 위한 항만사업 확충, 육지와 해저 철도및 고속도로 건설등의 대안을 생각 해볼수 있다. 제주시내의 교통밀집도등을 고려할때 지역균형발전 차원에서라도 사귀포항, 모슬포항, 한림항,성산포항등 열악한 기존 항만 인프라 확충과 고급페리접항 시설확충이 필요하다.반대신고 | 삭제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 댓글많은기사 / 최신댓글

    disPuteArticle_1_m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