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상일 후보 불법선거운동 관련, 대변인 논평

부상일 제주시 을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선거사무실은 대변인 논평을 통해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의 저급한 정치공세를 강력하게 항의한다"고 밝혔다.

대변인은 "금일,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이 논평한 '부상일 후보 불법선거운동' 운운한 것에 대해 명백한 후보 흠집내기, 흑색선전에 불과하다"고 비판했다.

이어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의 비열한 행태는 오직 선거에 이기기 위한 목적으로 코로나19로 힘겨워하는 도민들에게 등을 돌리는 배신행위"라며 "또한, 이번 선거를 혼탁선거로 만드는 시발점이 될 것이고 이것은 도민들이 필히 심판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이 지적한 불법선거운동이라는 것의 실체를 들여다보면 육지부에 거주하는 지인이 우연히 후보자와 만나 기념사진을 촬영한 것을 의도치 않게 소셜네트워크에 올린 것에 대해 의도성을 가진 불법선거운동으로 몰고 가는 것은 비열한 정치공세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부상일 선거사무소 대변인은 "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이번일을 부끄러워해야 하며, 차후에도 이런 저질적인 행태를 저지르지 않는다는 의미로 사과할 것"을 요청했다.

또한, "현재 SNS상에는 이 사진은 내려진 상태이며, 누가 보아도 불법선거운동을 하겠다는 의도가 없는 것을 알 수 있다"면서 "이를 불법선거운동 운운하며 정치공세를 하는 더불어민주당의 행태에 실망을 금치 못한다. 사진 찍은 것은 지극히 개인적인 것이라는 것을 명백히 알고 있으면서도 이러한 정치공세를 펼치는 것을 즉각 중단하고 정책선거에 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