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대정풍력사업 찬성측 “반대 전체인양 호도말라”

기사승인 2020.03.20  13:30:03

공유
default_news_ad1

- 대정해상풍력, 마을주민간 찬vs반 논쟁
대정서초 해상풍력찬성동문모임 20일 입장문 발표 "우리는 지지“

대정풍력발전단지 지중선로 연결구간

대정해상풍력발전단지 사업을 놓고 같은 마을주민간 찬반 첨예한 대립각을 세우고 있다.

대정해상풍력 시범지구 지정 동의안에 반대하는 대정서초등학교 학부모 및 동문들이 20일 오전 기자회견을 연 데 이어 찬성동문들이 나서 일부의 의견을 마치 전체의 의견인양 호도하지 말라고 반박하고 나섰다.

대정서초등학교 해상풍력찬성동문모임은 이날 입장문을 내고 “대정해상풍력은 지역사회 기여하는 사업으로 제주도와 사업자가 적법한 행정절차에 따라 추진하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다”며 “이번 사업과 관련, 대정서초등학교의 우려되는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지구지정 이후 환경영향평가 관련 법령에 명시된 절차에 따라 사업자와 지속적인 협의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만 “최근 학생수의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학교를 보며 후배들에게는 미안한 마음뿐”이라며 “하지만 해상풍력사업을 통해 마을과 학교의 발전을 기대하고 있으며, 이는 우리학교의 영속적인 발전의 토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친환경 발전사업인 이번 사업의 동의를 통해 지구온난화를 막고 청정 제주를 물려준다는 자부심을 갖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전자파의 피해를 걱정하는 것은 모든 학부모의 동일한 마음”이라며 “물론 이런 걱정에도 불구하고 본 사업을 동의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라고 공감을 표했다.

그러면서 “하지만 수차례의 설명회를 통해 불안을 해소할 수가 있었다. 정부가 출자한 발전공기업의 정직성과 기술력을 절대적으로 신뢰한다”며 “일부의 의견을 마치 전체의 의견인양 호도하지 말고, 정확한 사실을 근거로 주장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정해상풍력 시범지구 지정 동의안에 반대하는 대정서초등학교 학부모회·운영위원회·총동창회는 이날 오전 11시 제주도의회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정해상풍력(주)에서는 대정서초 학생 및 학부모에게 아무런 설명이나 이해를 구하지 않은 상태에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지난해 설명회 때 학부모가 제기한 문제에 대해 그 자리에 학교가 있는 지 몰랐고, 향후 학교 측과 충분한 협의를 하겠다고 답했었다”고 밝혔다.

이들은 “어떠한 변명일지라도 대정해상풍력 발전시범지구에 학교가 위치해 있는데도 해당 학교의 학부모에게 이해를 구하지 않거나 못한 것은 이유를 막론하고 용납할 수 없는 사항“이라며 ”따라서 대정해상풍력에서 신청한 대정해상풍력지구 지정안은 반드시 반려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진순현 기자 jinjin3808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2

관련기사

default_setImage2
기사 댓글 7
전체보기
  • 환장의섬제주 2020-03-24 15:02:33

    풍력 이딴거 할바에 하수 처리장을 더 만들겠다 ㅡ.ㅡ;;;
    건축만 이빠이 하고 뒷처리는 나몰라라 하냐?
    바다가 똥 천지로 변해야 정신 차릴려나?신고 | 삭제

    • 환장의제주 2020-03-22 10:27:22

      그렇게 좋은거라면 일년열두달 쉬지않고 바람이 가장세게부는 한라산 꼭대기는 왜 설치않하는지 그답부터 들어보자 !
      한라산,그곳은 않되고 다른곳은 같은이유가 적용되지 못하는지 누군가 답변을 이치에맞게 설명해서 지역민의 공감을 끌어내야 할것이다
      유네스코가어쩌니 명산의경관이 어쩌니... 하는 어설픈 변명으로 나발대는우끼는 코메디는 주민의 화만 더 돋을것이다.신고 | 삭제

      • 그나마 2020-03-21 11:54:43

        그나마 제일 깨끗하고 안전한 에너지가 풍력아닐까요? 그것도 바다위인데...
        이런것마저 이렇게 싫어하면 다른 동네 원자력이나 화력은 뭔지 모르겠습니다.신고 | 삭제

        • 문대탄 2020-03-21 11:00:07

          찬성하는자들아 풍력발전기가 설치된곳의 주위에가서 그 괴물같은 크기와 웅웅,휙휙 거리는 회전날개의 소리를 들어보았는가? 또그것이 미관을 얼마나해치고있고 ,그지역발전을 상상하지못할만큼 저해하고있는지 보았는가?
          창문넘어 멀리보이는 회전날개를 일분만 주시해보라 쓰러질것이다
          초단파 라디오를켜고 그지역에가서 전자파의 발생강도를 들어보라 , 고압전신주 밑의
          수백배의 전자파잡음이 귀청을 때릴테니,
          너히들의집이 근처라면,너히들의 고향이 그근처라면 ...그때도 찬성하겠다는 아가리가 벌어지겠는가?
          한번설치되면 최하30년의 지상권이설정되어그지역은망한다신고 | 삭제

          • 협재주민 2020-03-21 09:28:42

            해상풍력하는게 그렇게 나쁜건가? 다른 발전 시설보다 좋으니깐 정부에서 추진하는거일텐데...신고 | 삭제

            7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전체보기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 댓글많은기사 / 최신댓글

            disPuteArticle_1_m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