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오영훈 "민생경제 대책마련을 위한 릴레이 간담회 가져"

기사승인 2020.03.20  09:22:42

공유
default_news_ad1

- 제주관광업, 제주 어린이집연합회 연이은 간담회로 고충 청취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제주시 을 오영훈 예비후보는 지난 19일 선거사무실에서 제주시 을 직능위원회 제주관광발전분과와 제주특별자치도 어린이집연합회와 간담회를 갖고 코로나-19의 여파로 어려운 현장 목소리를 듣고, 극복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진행된 제주관광업계 간담회에서는 각 여행사 및 관광지에서 종사하시는 분들에게 현장의 고충을 듣고 ▲정부 및 도정의 지원방안 문제점 ▲관광업 활성화를 위한 방안 등에 대해서 심도있는 논의를 나눴다.

연이어 진행된 제주특별자치도 어린이집연합회와 간담회에서는 ▲육아종합지원센터 신축 ▲표준 보육비용 책정 ▲누리과정 교육비 ▲상근 비담임 교사 지원 ▲유아반 교사 인건비 등 어린이집 건의사항과 코로나-19로 개원하지 못한 어린이집의 어려운 상황을 들었다.

오영훈 예비후보는 "다양한 분야의 종사자들을 만나 현장의 고충을 들으면서 실제 언론으로 보도되는 것보다 더 어렵고, 힘든 상황으로 '민생 살리기' 제안으로 하루속히 자영업자를 비롯한 소상공인과 저소득층에게 긴급재난수당을 지급해 살림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돼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 예비후보는 "우리 정부가 1차 추경으로 11조 7000억원을 국회에서 통과시켰지만, 빠른 시일 안에 2차 추경을 편성해 어려움의 사각지대 있는 시민을 더 촘촘하고, 면밀하게 챙겨야만 지금의 어려운 상황을 함께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홍석형 기자 hsh8116@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 댓글많은기사 / 최신댓글

disPuteArticle_1_m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