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김효 "제2공항 추진 논란 끝내고 현실적 대안 찾아야 할 때"

기사승인 2020.02.17  17:13:55

공유
default_news_ad1

김효(52) 자유한국당 제주시 을 예비후보는 제주 2공항 건설에 대해 반대하지는 않지만 현실적으로 건설이 어려운 상황으로 흘러가고 있다면서 제2공항 찬반 논란이 계속 이어지면 애꿎은 지역주민만 피해를 입을 수 있으므로 이제는 객관적으로 현실적인 대안을 찾아야할 때라고 주장했다.

김 예비후보는 "국토부가 현재 추가적으로 제2공항지역 환경영향평가 보완작업을 실시하고 정치인들 대부분이 제주 제2공항 건설 찬성의견을 내 놓으면서 추진 가능성을 열어놓고 있지만 현실적으로 건설 가능성에 대해서는 회의적으로 생각하고 있을 것"이라면서 "다수 찬성하는 도민들의 표를 의식해 편승하면서 대안을 강구하지 않으면 사실상 도민을 우롱하고 있는 것이고 그렇지 않다면 상황을 잘못 판단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예비후보는 "제2공항 건설은 수 조원의 예산이 들어가는 대규모 국책사업이라 지역주민의 절대적 찬성이 있어야하는데 지역주민 간 찬반이 극심하고 민영사업적 성격이 강한데다가 제주라는 지역적 문제로 인식되어져 건설이 어렵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현재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과 도의원이 제주도를 장악하고 있는 상황인데도 아무런 역할을 못하고 있다는 점이 앞으로에 대한 기대도 가질 수 없다는 점"이라고 덧붙였다.

김 예비후보는 "과거 해군기지의 경우에는 지역주민의 반대가 극심했다할 지라도 국가안보적 차원에서 강제로라도 건설을 추진할 수밖에 없었지만 공항건설은 중요도가 상대적으로 낮아 국토부의 생각과 달리 기재부가 예산을 쉽게 주지 않을 것이고 질질 끌다가 결국엔 흐지부지 되고 그 피해는 고스란히 지역주민들이 떠안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예비후보는 "제2공항은 우리 도민의 오래된 숙원사업이었고 그나마 추진절차인 국토부의 예타(예비타당성) 통과나 기재부의 예타 통과는 원희룡 도지사의 공로로 인정할 수 밖에 없다"면서 "하지만 원 지사가 객관적으로 현실을 바라보고 대안을 고려해야 퇴임 후 행보에도 흠으로 남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예비후보는 "만에 하나 원 지사의 임기가 마칠 때까지 결론이 나지 않는다면 남아있는 지역주민과 도민의 피해는 누가 보상을 할 것인지 매우 우려스러운 상황을 맞이할 것"이라면서 "따라서 현재 제2공항에 대한 찬반을 떠나 제주 제2공항이든 현 공항의 확장이든 도민이 선호하고 일치하는 방향으로 빠른 결정을 내고 현 상황을 매듭을 짓는 길만이 그나마 공항확장에 대한 희망의 불씨를 살리고 제주도와 도민을 위한 길"이라고 언급했다.

홍석형 기자 hsh8116@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etImage2
기사 댓글 5
전체보기
  • 선거만이 2020-02-25 12:53:17

    제주 이 좁은 곳에서도 파벌이 있다. 제주 서부 민주당 도의원들이 중국인 노름판 개발할때 지역 경제 살린다고 찬성하였다. 제주시내 대형 중국 쇼핑 복합 노름판도 제주시 민주당 도의원이 찬성하였다.

    그런데, 동부에 공항 만들면, 제주시 상권 죽고 서부 땅값 떨어진다고 하니, 제주시와 서부 도의원들이 제2공항 건설이 환경 파괴 한다고 하네. 참나. 제주시와 서부 도의원들이 얼마나 위선적인지..웃기는 놈들이다.

    그런데, 왜 중국인 노름판 유치를 한다고 한라산 산허리를 잘라 먹었냐?신고 | 삭제

    • 제주시민 2020-02-24 21:12:20

      제주2공항 이야기는 1990년 부터 나온 말인디
      어디 갔다왕 지금이야 예타여뭐여 햅수꽈,제주도에 관심은 이수꽈
      머리꼴 땡기난 조용히 십써신고 | 삭제

      • 미XX 2020-02-22 18:23:23

        본인의 의사가 찬성인지 반대인지 명확하게 밝힐 용기가없으면 주절거리말라 !
        용기없는자 얻을것도 잃을것도없다
        차라리 솥뚜껑 운전이나 열심히해서 남편부양이나 잘하렴 ~신고 | 삭제

        • 도민이다 2020-02-18 21:42:33

          지금 몇년째 멈취있는거요?
          계획된거 빨리추진해서 제주의 미래가 밝아신고 | 삭제

          • 김희순 2020-02-17 18:27:05

            진심으로 제주 발전을 위한다면 2공항은 속히 착공 해야한다. 제주가 가지고있는 특성이 뭐가있나? 관광 제주 오직 하나뿐이다. 제주민들 정신 차리지 않으면 거지로 살수밖엔 없다.신고 | 삭제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 댓글많은기사 / 최신댓글

            disPuteArticle_1_m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