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보건소(소장 고인숙)는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으로 2020년 1월 21일 ~ 22일 양일간에 거처 보건소 영양교육실에서 대상자별 맞춤형 건강관리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 교육은 매월 3회 운영하고 있으며, 평일 2회 실시하고 평일에 교육 참여가 어려운 대상자들은 월1회 토요일에 주말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대상자별 맞춤 교육으로 빈혈대상자들은 빈혈에 좋은 식품 및 식단 알아보기, 저체중 및 저신장 대상자는 고단백 등 성장에 도움이 되는 식단 알아보기, 임산부 및 출산.수유부들은 임신.출산.수유에 도움이 되는 교육과 영유아 이유식 교육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교육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영양플러스사업은 영양위험요인을 가진 임신.출산부와 영유아를 대상으로 건강증진에 필요한 영양교육 및 상담을 실시하고, 월2회 영양보충식품을 패키지별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취약계층 임산부 및 영유아의 영양문제를 해소하고 스스로 식생활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켜 건강증진을 도모해 나가는 사업이다.

서귀포보건소 관계자는 "영양상태가 취약한 임산부와 영유아에게 다양한 영양교육으로 영양문제를 해소하고 스스로 식생활 관리 능력을 향상시킴으로서 평생건강의 기틀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0년 영양플러스사업 참여를 회망하거나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보건소 건강증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