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학교계약업무 지원 추진 계획’ 수립...교육중심 학교시스템 기여

방학기간 중 학교 자체 시설사업이 적기에 추진될 수 있도록 하는 제주지역 학교계약 밀착 지원이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학교계약 업무를 효과적이고 전문성 있게 지원하기 위해 ‘2020년 학교계약업무 지원 추진 계획’을 수립,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제주는 전국 시‧도교육청 중에 유일하게 학교계약지원 전담팀(센터)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지원하는 주요 내용으로 △학교 자체 시설사업이 적기에 추진될 수 있도록 사전컨설팅, 설계도서 작성, 시공 지도 △적격심사 대상 공사와 물품계약, 2000만원 초과 용역계약의 입찰공고 및 낙찰자 선정 △찾아가는 맞춤형 계약멘토링 및 학교물품 공동구매(통합계약) 확대 △학교 계약담당자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계약실무교육 운영 등이다.

도교육청은 이달부터 학교 방문 컨설팅을 진행해 학교가 자체적으로 공사를 조기에 발주할 수 있도록 공사설계 협의, 계약방법 지원 등을 시행하고 있다. 이를 토대로 학교 현장이 오는 3월 새 학년에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있다.

박승윤 교육재정과장은 “어렵고 복잡한 학교 계약 업무를 체계적으로 밀착 지원해 계약업무 부담을 해소하고, 효율적인 업무환경을 제공하겠다”며 “이를 통해 교육 중심 학교 시스템이 구현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