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제주시, 설명절·신구간 대비 쓰레기 대책 최소화

기사승인 2020.01.09  14:29:21

공유
default_news_ad1

- 설날 제외한 휴일 정상수거, 설날 당일 전일 밤 10시부터 새벽 5시까지 조기수거

제주시는 설 연휴와 신구간을 맞아 생활쓰레기 처리대책을 수립해 시민불편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제주의 고유 풍습인 신구간에는 생활폐기물의 안정적 수거를 위해 당일 발생한 생활쓰레기는 당일 전량 수거를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제주시는 생활쓰레기 수거차량 이외에도 대형 폐기물 수거차량을 기존 8대에서 10대로 증차 운영하고, 생활폐기물 수거기동반 5팀 14명을 운영하는 등 가용인력을 총 동원해 수거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오는 1월 24일부터 시작되는 설 연휴기간 중 설날을 제외한 휴일에는 정상수거하고, 설날에는 전일 밤 10시부터 당일 새벽 5시까지 조기 수거를 실시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깨끗하고 청결한 분위기 속에서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한다.

시청 및 읍면동에 생활쓰레기 처리대책 종합상황실을 운영하여 생활민원 발생시 신속한 조치로 생활권 주변 쓰레기가 방치되지 않도록 현장 순찰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밖에도 1월 10일에는 제주시 전역에서 시민 및 공무원 등이 참여하는 설 맞이 범시민 대청결운동을 전개한다.

제주시 관계자는“설 명절을 맞아 깨끗한 생활주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올바른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실천과 음식물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각 가정마다 꼭 필요한 만큼만 요리하는 등 음식문화개선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전했다.

문서현 기자 start-to@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etImage2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 가가 2020-01-10 22:25:06

    요즘은 그 욕하던분들이 일도 안하시고 하루걸러 나오시던데요
    나오지않아도 누가뭐라하지 않고 한달월급나오니 최고라고 뒤에서 얘기하는걸 들었네요신고 | 삭제

    • 123 2020-01-09 15:39:35

      분리수거 제대로 버리는데 눈치 주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클린하우스에서 일하는 분들은 임금 받고 일하면서 막걸리, 맥주를 마시지 않나 쓰레기를 가지고 온 사람한테 소리 지를 때도 있어요. 신문고에 신고해도 답변도 없고 답답합니다.신고 | 삭제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 댓글많은기사 / 최신댓글

      disPuteArticle_1_m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