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건강할 때 예방접종은 감염병예방의 지름길"

기사승인 2019.12.02  09:44:36

공유
default_news_ad1

- 제주시 서부보건소,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제주시 서부보건소는 인플루엔자, A형간염 등 날씨가 추워지는 늦가을과 겨울에 발생하기 쉬운 감염병에 대해 예방접종, 손 씻기, 기침예절, 안전한 음식물 섭취 등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폐렴 등 합병증 발생 위험을 줄이고, 감염 시 증상을 완화시키므로 매년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초등학생, 임산부 및 만65세 이상 어르신 등은 예방접종관리가 필요하고 인플루엔자 예방을 위해서는 올바른 손 씻기, 기침예절 등 개인위생수칙 준수가 중요하다.

질병관리본부의 심층 역학조사 결과 A형간염의 주요원인이 조개젓으로 나타남에 따라 안전성이 확인된 조개젓 섭취, 조개 등 패류는 익혀먹고, 개인위생수칙 준수와 2주 이내 환자와 접촉한 사람은 보건소에서 무료로 예방접종을 지원하고 있으므로 고위험군은예방접종을 받을 것을 권고하고 있다.

또한, 대상포진은 수두대상포진바이러스에 감염 후 후근신경절에 잠복하고 있던 바이러스가 재활성화돼 신경절을 따라 홍반성구진이 수포로 변하며 극심한 통증이 수반되는 질환으로 대상포진은 50세 이상에서 발생위험이 높으며, 65세 이상에서는 젊은 연령층에 비해 발생율이 8배 ~ 10배 높다.

제주시서부보건소에서는 만65세 이상 제주도민 중 의료급여수급권자에게 무료로 접종하고 있으며,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만60세 이후 1회 접종을 권장하고 있으므로 가까운 보건소 및 보건지소를 방문해 예방접종을 받을 것을 당부했다.

홍석형 기자 hsh8116@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 댓글많은기사 / 최신댓글

disPuteArticle_1_m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