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JDC, 제주 최초 자율주행실증 운행 성황리 마무리

기사승인 2019.12.01  10:46:06

공유
default_news_ad1

- 자율주행버스 시승행사에 200여명 몰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가 지난달 28~29일 이틀간 제주 최초 일반인 대상 자율주행차량 시승행사 'JDC 자율주행 선발대'가 많은 참여자들이 신청하면서 성황리 마무리 됐다.

이날 'JDC 자율주행 선발대'는 사전 접수 및 현장 등록으로 200여명이 시승했다.

JDC는 ㈜NDM과 협업해 자율주행차량 기술의 실증 서비스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진행됐다.

시승은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내 JDC 엘리트빌딩 정문과 제주대학교 정문 구간을 30분 간격으로 운행했다.

내리막길과 회전교차로 등 난관이 많은 코스임에도 불구하고 사전 테스트 운행으로 수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안전하게 운행돼 눈길을 끌었다.

시승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제주에서 직접 시승해 보니 우려했던 것보다 안전하게 운행되고, 핸들과 브레이크가 교통 상황에 맞춰 자동으로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었다"며 "4차 산업혁명 기술이 생활 속으로 다가왔다는 것을 몸소 느낄 수 있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일반인 시승행사 외에도 사전 테스트 운행 중인 자율주행 차량의 사진을 찍고 '#JDC자율주행' 해시태그를 SNS에 업로드하는 '해시태그 이벤트'도 진행됐다.

자율주행버스에 탑승한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에서 근무하는 청년들의 교류를 위해 마련된 '지금 만나러 갑니다'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문대림 JDC 이사장은 "향후 자율주행차 실증지원을 통해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 육성을 지원하고, 제주 도민들이 4차 산업혁명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석형 기자 hsh8116@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 댓글많은기사 / 최신댓글

disPuteArticle_1_m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