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선흘2리 전직 이장의 무차별적 고소" 주민들 분노

기사승인 2019.11.29  11:12:56

공유
default_news_ad1

- 29일 동물테마파크 반대위, 정 모 전 이장 규탄 성명 발표

최근 선흘2리 주민들로부터 이장 해임 통보를 받은 정 모 전 이장이 주민들을 명예훼손, 업무방해 등 혐의로 무차별 고소하고 있는 것과 관련, 선흘2리 대명제주동물테마파크 반대대책위원회는 29일 성명을 통해 "부끄러움을 아는 사람이라면 당장 주민들에게 사죄할 것"을 요구했다.

대책위는 "지난 10월 7일 진행된 이장선거와 관련해 마을주민 무려 9명을 명예훼손, 업무방해, 자격모용에 의한 사문서 작성죄 등으로 제주동부경찰서에 고소했다"면서 "4월 9일 주민총회로 결정된 압도적인 제주동물테마파크 반대 결의를 무시한 채 독단적으로 사업자와 협약서를 체결하고, 수개월 째 마을 행정을 마비 상태로 만든 장본인이, 주민들에게 사죄하기는커녕 오히려 주민들을 무차별적으로 고소하는 행태"라고 분노했다.

이어 "정 씨가 제출한 고소장에는 업무방해죄를 언급하면서 '고소인의 업무인 제주동물테마파크 사업진행을 방해하였다'라고 적시했다"면서 "월급은 선흘2리 주민들에게 받고, 그동안 실제로는 제주동물테마파크 사업진행을 위해 일해 왔음을 실토하는 것"이라며 "부끄러움을 아는 사람이라면 당장 주민들에게 사죄하라"고 주장했다.

대책위는 "7월 26일 정씨가 주민들 몰래 사업자와 협약서를 체결한 이후 주민들의 질타와 분노가 이어졌지만, 정씨는 주민들에게 사죄하기는커녕 지금까지 총 3건, 복수 2명을 포함한 12명의 주민들을 무차별적으로 고소했다"면서 "이들을 향해 무차별적인 고소를 자행한 것은 결국 자신의 잘못에 대한 주민들의 비판을 입막음하려는 독재적인 발상"이라고 강조햇다.

이어 "이같은 무차별적 고소에 소요되는 엄청난 법률 비용은 누가 어떤 방법으로 지출하였는지 낱낱이 공개하라"면서 "만약 정씨 뒤에서 마을 자치에 개입하는 다른 배후 세력이 있다면, 숨기지 말고 당당히 밝힐 것"을 요구했다.

대책위는 "정씨가 제주동물테마파크 사업진행을 자신의 업무로 삼은 이후 마을 행정은 마비상태나 다름없다"면서 "지난 6월 28일 마을 감사가 사임한 이후 이장을 감시할 새로운 감사를 5개월이 지난 현재까지도 선출하지 않은 채, 시대착오적인 향약을 발판삼아 무소불위의 권력을 휘두르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지난 11월 20일에는 마을이 관리하는 이색교류센터가 전기요금 미납으로 단전되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졌다"며 "26일에는 20년 넘게 마을길로 이용했던 학교앞 도로가 사유지라는 이유로 갑자기 폐쇄됐지만 어떤 조치나 공지도 하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한 "1억에 가까운 마을사업예산을 받아놓고도, 결국 사업을 진행하지 못해 반납하는 무능을 드러냈다"고 주장했다.

대책위는 "선흘2리 행정마비의 근본책임은 원희룡 제주도정에 있다"면서 "제주도정이 진정 선흘2리 주민자치의 회복을 원한다면, 갈등관리전문가를 운운할 것이 아니라, 주민의 압도적인 반대 목소리를 겸허히 받아들여 시대착오적, 반생태적 제주동물테마파크 사업을 깨끗이 포기하라"고 촉구했다.

홍석형 기자 hsh8116@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etImage2
기사 댓글 5
전체보기
  • 선흘리주민 2019-11-29 14:16:07

    본인(정현철)이 주민총회 소집하여 동물테마파크 찬반을 묻고 반대의견의 다수로 본인이 반대대책위원장을 맡아 마을의 대표로서 반대의견을 표명해놓고 갑자기 돌변하여 동물테마파크 추진위원회에 들어가서 업무를 보는 우스꽝스러운 행동을 하는 정현철.. 주민을 우습게 보는구나..
    사람 마음 바뀔수는 있다.. 허나 이장직은 내려놓고 개인자격으로 찬성위원 해라..신고 | 삭제

    • 마을팔아먹는넘들아 2019-11-29 13:30:20

      선흘2리에서 대명에 마을 팔아먹는 넘들 하는 짓거리를
      보면 딱 일제강점기에 친일파 놈들이 어떻게 했을지 보인다.
      부끄러움도 모르고 지 욕심만 처리는 짓이 일제강점기였으면
      아주 대놓고 친일 짓거리를 했을 놈들이다.신고 | 삭제

      • 말은바로합시다 2019-11-29 13:27:43

        먼저 고소한게 누구였더라신고 | 삭제

        • 부끄럽다. 이장.. 2019-11-29 12:25:00

          이제 그만 좀 하시오.
          주민들도 좀 삽시다. 무슨 부귀영화 누리겠다고 이렇게 고소고발 합니까.
          마을 코앞에 동물원 들어선다는데 누가 찬성합니까? 그렇게 하고 싶으면 이장 사임하고 대명직원으로 취직하든가.신고 | 삭제

          • 선흘리민 2019-11-29 12:17:44

            현철아... 대명에 취직해라...왜 일도 안하면서 이장직에 연연하니? 당당히 돈벌어!!! 뒷구멍으로 이장행세하면서 마을 발전기금 운운하며 삥뜯지 말고...신고 | 삭제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 댓글많은기사 / 최신댓글

            disPuteArticle_1_m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