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학력 향상, 사교육 관리, 비만학생 관리, 중도탈락 예방, 학교폭력 예방 등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윤태건)은 지난 11월 6일부터 11월 27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제주시 관내 초.중학교 95명의 교장단과 '2020 학교교육 주요과제 안내 및 현장의견 수렴 협의회'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학교교육 주요과제인 기초학력 향상, 사교육 관리, 비만학생 관리, 중도탈락 예방, 학교폭력 예방의 5가지 학교교육 주요과제를 주제로 제주시교육지원청의 추진계획을 안내하고 학교현장의 의견을 수렴.반영하며, 학교장을 비롯한 교직원과 학교의 주체적인 협력을 요청하기 위해 마련하고 있다.

윤태건 교육장은 "기초.기본학력 향상, 기본생활문제, 사교육 문제, 심리정서위기학생 문제 등은 지원청과 학교, 학부모의 협력으로만 해결이 가능하며, 이번 협의회에서 논의된 의견과 요청사항들은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협의회에 참석한 학교장들은 사전에 제공된 협의회 자료를 사전 검토한 후 활발하게 의견을 제시하고, 기타 학교현장에서 직면하고 있는 어려움을 제시하고 함께 공유하며 해결방안을 모색해 나가고 있다.

제주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협의회가 학교장을 비롯한 교직원과의 소통과 협력으로 학생들의 기초학력 향상과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