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5~27일, 한림읍 한수포구 일원서 제4회 FPC 한수위 수산물 대축제 개최

싱한 제주의 수산물을 맛볼 수 있는 제4회 FPC(수산물산지거점유통센터) 한수위 수산물 대축제가 오는 25~27일까지 3일간 한림읍 한수리 포구 해안변 일대에서 열린다

제4회 FPC(수산물산지거점유통센터) 한수위 수산물 대축제가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한림읍 한수리 포구 해안변 일대에서 펼쳐진다.

한림수협이 주관하고 제주도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25일 오후 4시 한림읍 주민자치센터 앞에서 출발하는 거리퍼레이드를 시작으로 해병군악대, 초대가수 박상민의 축하공연, 불꽃놀이 등의 개막 행사로 이어진다.

‘제주風, 제주수산물!’을 주제로 한 축제인 만큼 선망에서 어획된 대형 참치 해체 쇼와 수산물 무료 시식회, 은갈치, 참조기 등 다양한 수산물을 초특가로 저렴하게 판매하는 특설 수산물 장터가 운영된다

또한 흥겨운 각설이 공연 및 트로트요정 설하수, 걸그룹 브랜뉴걸의 공연과 고등어 맨손잡기, 소라낚시 대회, 수산물 깜짝 경매, 어린이 트로트 가요제 등의 다양한 이벤트등이 마련된다.

이 밖에도 플리마켓, 청정제주의 싱싱한 수산물 먹거리 장터 운영을 통해 주말동안 도민과 관광객이 함께 어우러져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풍성한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관련 제주도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청정 제주 수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제주 도민과 관광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지역 관광으로 연계해 한림항이 최고의 수산 및 관광 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