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제주더큰내일센터 설명회 '큰 호응'

기사승인 2019.08.13  13:07:52

공유
default_news_ad1

- 탐나는 인재모집 도내 설명회 500여명 지원자 참여

제주더큰내일센터가‘ 최근 진행한 탐나는 인재’모집 도내설명회에 도내 청년 500여명이 참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청년들의 취·창업 발굴 및 육성, 역량 강화를 위해 설립된 제주더큰내일센터(센터장 김종현, 이하 센터)가‘탐나는 인재’모집 도내설명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센터는 권역별로 제주시(고용복지플러스센터 2회)와 서귀포시(스타트업베이), 서부권(한림읍사무소), 동부권(성산 플레이스캠프)에서 5번의 설명회를 진행했으며, 총 500여명의 지원자가 참여하며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설명회에서는 ▲센터 사업 소개 ▲탐나는 인재 지원방법 및 선발절차 안내로 진행됐으며,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은 상담부스를 운영하여 참석자별 심층 상담이 이뤄졌다.

이날 설명회 참여자들은 센터의 교육프로그램과 지원자격, 역량개발 방향성, 향후 계획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문의가 주를 이뤘다.

센터는 ‘나의 일을 실행하여, 제주의 내일을 바꾸는 혁신 인재’를 인재상으로, 협업, 문제창출 및 해결, 소명의식, 자기주도성을 가진 혁신인재 양성을 목표로 지난 7월 설립됐다.

선발된 ‘탐나는 인재’는 프로젝트 기반 학습 기본교육(6개월), 기업 및 창업 프로젝트 경험(6개월), 이후 12개월간 인턴십․창업기관 연계 등 실제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도외에서 진행 예정인 설명회는 오는 14일 오후 2시 서울시 성수동 소재 헤이그라운드에서 진행된다.

‘탐나는 인재’참여자 모집은 23일까지 진행되며, 서류심사 및 면접심사를 거쳐 9월 17일에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한편 센터 개소식은 9월 24일이며 개소와 함께 본격 운영될 방침이다.

공고 및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청(일자리/채용정보→알림마당) 및 제주더큰내일센터 홈페이지(www.jdkc.or.kr)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센터 관계자는 “설립 초기인 만큼 지원자들이 관심을 가지는 청년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여 추후 세부 프로그램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서현 기자 start-to@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etImage2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 댓글많은기사 / 최신댓글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