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제주대-JDC, AI자율주행차 진로 탐색 교육

기사승인 2019.08.13  11:20:51

공유
default_news_ad1

제주대학교 사이버보안인재교육원(원장 박남제)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하 JDC, 이사장 문대림)는 지난 10일 제주대 교육대학에서 AI자율주행차 진로 탐색 교육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진로탐색 교육에는 도내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컬 인재 현장 진로.체험형 Talk 교육 콘서트'의 첫 번째 주제인 AI(인공지능) 자율주행차 'Vision Drive' 글로벌 진로탐색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선 UAE 칼리파 왕립대학교(KUSTAR) 컴퓨터공학과 윤찬엽 교수의 '사이버보안 미래와 해외 대학의 융합연구사례를 통한 미래 인재로 발돋음 하는 법'에 대한 특강이 있었다.

또한, 현직에 종사하고 있는 현대자동차그룹 정현진 책임연구원의 강의, 또래 멘토링을 통한 고민나누기 시간, 자율안전주행차 기술 중 센서를 통한 기술 원리 체험, AI의 원리 기술 등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사이버보안인재교육원 진로 교육은 JDC의 제주도민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JDC 정보관리실과 공동 운영하고 있다.

초등학교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실습.체험을 포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운영.지원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제공되는 자동차원리기술 실습 키트(Kit)도 무상지원됐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새로운 직업을 알게 돼 도움이 됐다. 현직 종사자들과 함께하고 비슷한 고민이 있는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좋았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사이버보안인재교육원과 JDC는 앞으로 더 많은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소규모 집중.체험형으로 이뤄지는 프로그램으로 꾸며지며 참가자는 선착순으로 선발한다.

홍석형 기자 hsh8116@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etImage2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 댓글많은기사 / 최신댓글

disPuteArticle_1_m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