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제주여고, 이공계 진학 위한 꿈을 담다

기사승인 2019.08.12  17:59:51

공유
default_news_ad1

- 2~5일, 성균관대학교 이공계 학생 진로캠프

제주여자고등학교는 여름방학을 이용해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공계 학생 진로캠프를 운영했다.

제주여자고등학교(교장 진순효)에서는 이공계 대학에 진로를 희망하는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방학기간을 이용해 진로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진로캠프는 지난2~5일까지 이뤄졌으며 이날, 급속도로 변화하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이공계 대학진학과 함께 졸업 후 진로를 고민하는 청소년들이 많아 학생들에게 생소한 이공계 전공에 대해 소개했다.

이와 함께 전공 지식이 활용되는 방식을 체험해 보는 시간을 통해 진로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갖고 학생들에게 동기부여를 했다.

이번 재능봉사캠프는 한국장학재단과 성균관대학교의 지원으로 이뤄졌으며, 대학생이 팀을 이뤄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하계 방학 중 4일 이상 캠프 형태로 재능기부 활동을 펼쳤다.

제주여고를 담당하게 된 성균관대학교 '투어리스터 시즌2'팀은 지난 1월 한국장학재단 동계 멘토링에 참여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하계 멘토링을 기획하였으며 학업 및 진로 상담, 코딩교육을 주제로 캠프를 진행했다.

주요 진행 프로그램으로는 ‘대학교 및 학과 알아보기’, ‘학과체험’, ‘찾아라 나의 공부법’, ‘블로코딩 교육’ ‘아두이노를 이용한 무드 등 제작’, ‘힐링 토크 콘서트’, ‘너의 고민을 보여줘’ 등 실질적으로 고등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정세윤(성균관대 3) 멘토 대표는 “학생들의 진로 설정 및 고민 해결에 도움을 줘서 기뻤으며, 멘티들이 후에 멘토활동을 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멘티는 “슬럼프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정말 아무것도 하기 싫은 시기였는데, 덕분에 다시 해봐야겠다는 마음을 가지게 됐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문서현 기자 start-to@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etImage2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 댓글많은기사 / 최신댓글

disPuteArticle_1_m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