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제주도의회 의원들, 우수의정 대상 수상

기사승인 2019.07.25  14:52:37

공유
default_news_ad1

- 김경미, 한영진, 강성의, 강성민, 강민숙, 조훈배, 부공남 의원

제주도의회 김경미, 한영진, 강성의, 강성민, 강민숙, 조훈배, 부공남 의원이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25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제7회 우수의정 대상에서 제주도의회 소속 7명 의원들이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 대상은 2014년부터 시민의 안전 및 복지, 지역간 상생협력 활동, 각종 시정 현안 등에 대한 충실한 의정활동과 지역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헌신 노력해 온 시·도의회 의원들의 의정활동에 대한 의욕 고취와 우수한 의정활동에 대한 모범사례를 발굴·전파해 전국시·도의회의 의정역량을 강화하고자 매년 시상하고 있다.

김경미 의원(비례대표)은 보건복지안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전국 최초로 성평등 확산을 위한‘지방의회 성평등 기본조례’제정, 장애인 권익향상과 학교 밖 학생을 위한 정책 개발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영진 의원(비례대표)은 보건복지안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건강불평등 해소 및 의료형평성 보장과 의료공공성 확대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지역 아동의 기본권 보장을 위한 의정활동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강성의 의원(화북동)은 환경도시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지하수 문제, 상하수도 및 생활쓰레기 문제, 교통문제 등 환경정책에 대한 대안 제시와 주거복지 실현을 위한 조례 제․개정 등 지역사회의 현안 해결을 위한 의정활동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강성민 의원(이도2동)은 환경도시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환경보존, 주거복지향상 등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입법활동과 지역 내 현안사항 대한 꾸준한 문제 제기 및 대안 제시와 의회의 전문성 강화 노력을 기울인 점이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강민숙 의원(비례대표)은 문화관광체육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문화예술의 섬 제주 구축과 도민의 문화 향유권 확대를 위한 다양한 계층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대안을 모색하고, 생활문화 진흥을 위한 제도 개선 추진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조훈배 의원(안덕면)은 농수축경제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지역 내 갈등상황 발생 시 문제 해결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과 제주 농업의 경쟁력 강화와 실질적인 농어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정활동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부공남 의원(교육의원)은 교육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도내 학부모회가 학교교육에 적극 참여해 할 수 있도록 법제화를 추진하였으며, 기술융합 시대에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4차 산업혁명 교육진흥 조례를 제정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태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은“앞으로도 의원들의 우수한 활동상을 발굴하고 더욱 확산시켜 나감으로써 지방의원의 자긍심 고취는 물론, 도민들의 참 일꾼임을 널리 알리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문서현 기자 start-to@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etImage2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 댓글많은기사 / 최신댓글

disPuteArticle_1_m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