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제주관광공사, 의료웰니스 시장다변화 본격 추진

기사승인 2019.07.21  12:06:36

공유
default_news_ad1

- 도내 의료기관 공동 인도네시아 의료·웰니스관광 로드쇼 참가

신흥시장을 대상으로 한 제주관광 체험 콘텐츠를 다양화하기 위하여 제주의 의료웰니스 시장 다변화가 본격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한국관광공사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 동안 추진한 '2019 인도네시아 한국의료·웰니스관광 로드쇼'에 도내 2개 의료기관과 참가했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된 이번 로드쇼는 현지 의료·웰니스 상품 취급 업계와의 1대1 비즈니스 상담회와 VIP 고객을 초청한 상담회, 그리고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한국의료관광대전으로 진행됐다.

제주에서는 ‘WE호텔 & 병원’과 ‘썬플라워의원’이 공동으로 참가해 제주 천혜의 자연환경과 의료 콘텐츠를 결합한 수치료, 안티에이징 등 다양한 의료·웰니스 콘텐츠를 홍보했다.

‘WE호텔 & 병원’에서는 전현직 고위관리와 개별미팅을 통해 의료관광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향후 제주 방문을 통한 치료를 타진했다. 또 ‘썬플라워의원’은 지난해 개원한 현지 지사를 통한 미용 환자 유치 상담이 활발하게 이뤄졌다.

지난해 한국을 찾은 인도네시아 의료관광객은 3,270명으로 최근 6년 새 6배 가까이 증가할 정도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같은 기간 제주를 방문한 인도네시아 의료관광객은 42명에서 101명으로 증가했으며, 최근 증가율은 방한 수치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인도네시아 의료관광객은 연간 100만 명 수준으로 파악되고 있으며, 주로 말레이시아와 태국, 싱가포르 등 인접 국가를 방문하고 있지만 최근 한국 의료관광 인지도가 상승하고 있어 의료관광 핵심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문서현 기자 start-to@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etImage2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 댓글많은기사 / 최신댓글

disPuteArticle_1_m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