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특성화고 글로벌 인재양성 해외직업교육훈련 참가 학생 출국

제주 도내 특성화고 학생 17명이 특성화고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해외직업교육훈련에 참가하는 학생과 전문교과 교사가 제주국제공항을 통해 출국했다.

제주 도내 특성화고 학생들이 해외직업교육훈련에 참가하기 위해 선생님들과 함께 호주로 떠났다.

제주도교육청은 10일 오전 11시 특성화고 학생 17명과 교사 1명이 2019년 특성화고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해외직업교육훈련에 참가하는 학생과 전문교과 교사가 제주국제공항을 통해 출국했다.

이들은 제주공항에서 출발, 인천공항을 통해 호주 시드니로 향한다.

이 학생들은 호주 시드니에서 일주일 동안 직업교육훈련기관(TAFE)에서 필요한 현지 영어교육과 국제학생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한다. 이후 22일부터 12월 20일까지 뉴사우스웨일즈 주립 기술전문대학(NSW TAFE)의 킹스우드 캠퍼스 외 6개 캠퍼스에서 ▲Hospitality Management Ⅳ △Bricklaying/Blocklaying Ⅲ ▲Business Administration Ⅲ ▲Beauty Services III ▲Hair Dressing III ▲Commercial Cookery Ⅲ ▲Information, Digital Media and Technology III 과정을 공부하여 자격을 취득하게 된다.

학생들은 12월에 귀국해 졸업 후 호주에서 해외취업 및 국내취업을 할 예정이고, 전문교과 교사는 선진국의 직업교육훈련기관의 교수·학습방법을 배워 학교수업에 적용하고 호주와의 화상수업 지원을 함으로써 국제적 감각을 갖춘 특성화고 학생을 양성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도교육청 자체부담금과 제주특별자치도의 지원금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특성화고 3학년 학생 중 일정요건을 갖춘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도교육청에서는 사업에 참가하기를 희망하는 1,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글로벌동아리를 구성해 영어역량을 키우기 위한 지원사업을 지난해부터 진행하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특성화고 글로벌 인재양성사업을 통해 특성화고 학생들이 실력을 갖춘 인재로 자라서 해외 취업에 당당하게 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