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온평리 주민들 "고향 뺏지 마라 제2공항 반대"

기사승인 2019.07.09  14:02:12

공유
default_news_ad1

- 제2공항 온평리 비상대책위, 9일 제주도청앞서 반대 집회

제2공항 반대 온평리비상대책위원회는 9일 오전 11시 제주도청 정문 앞에서 '제2공항 반대' 등의 피켓과 머리띠를 두르고 제2공항 건설을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제2공항 반대 온평리비상대책위원회는 9일 오전 11시 제주도청 정문 앞에서 제2공항 반대 집회를 개최했다.

이날 온평리 주민들은 '제2공항 반대' 등의 피켓과 머리띠를 두르고 제2공항 건설 중단을 촉구했다.

또한, 제2공항 반대 퍼포먼스로 강승준 온평리 청년회장과 김충태.한성진 상임부회장 등 3명의 삭발식도 진행됐다.

제2공항 반대 온평리비상대책위원회는 9일 오전 11시 제주도청 정문 앞에서 '제2공항 반대' 등의 피켓과 머리띠를 두르고 제2공항 건설을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삭발식 이후 비대위는 결의문을 통해 "국토부의 일방적인 사전 협의 없는 제2공항 추진을 인정할 수 없다"고 밝혔다.

또한 "온평리민은 주민 동의 없는 일방적인 제주 제2공항 추진을 지속적으로 반대해 왔다"며 "제2공항 발표시기부터 절차적 정당성과 주민수용성 자체를 무시하고 일방적으로 기본계획 수립 절차만 밀어붙이고 있다"고 주장했다.

반대대책위는 "조상대대로 농사지으며 가꿔 온 우리의 땅을 마음대로 유린하고 4년째 토지거래 허가제와 개발행위제한으로 주민의 미래를 위협하고 있다"면서 "생존권 보장에 대한 대안이 없는 일방적인 기본계획 추진을 밀여붙여 온평리 주민들에게 고통만 가중시키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국토부의 일방적인 사전 협의 없는 제2공항 추진을 인정할 수 없어 결사반대한다"며 "지역주민의 생존권 보장에 대한 대안 없는 기본계획 추진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했다.

또한 "조상대대로 내려오는 우리 고향을 송두리째 빼앗아가는 제2공항 추진을 결사 반대한다"면서 "제2공항 예정지에 대한 개발행위제한, 토지거래 허가제를 즉각 철회할 것"을 요구했다.

홍석형 기자 hsh8116@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etImage2
기사 댓글 7
전체보기
  • 온펑리땅주인 2019-07-16 00:17:02

    이건 아니야 정말 아니야ㆍㆍ난 제주2공항 찬성신고 | 삭제

    • thank9 2019-07-11 16:13:55

      고향을 떠나라니 분통이 터질일이지요. 그렇지만 제주도를 위해서 여러분이 희생하는 것니다. 제주도민 전체가 이 분들의 터전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세요.
      작은 제주도 땅안에 어딘간들 못 살겠습니까?
      힘내세요. 수몰지구에 살던 분들도 잘 사는 분이고 또 돈 받아 허황되게 살다 망하는 분도 있습니다. 보상을 받으면 잘 사용하십시오.
      세계에서 제일 잘 사는 제주민들되기를 기원하는 노인신고 | 삭제

      • 곤추륵 2019-07-11 08:55:59

        평생을 개간하며 삶의 터전으로 가꿔온 고향땅인데, 그땅을 잃고 다른 곳으로 가서 살면 무엇이 행복하고, 또 그곳에 남아있다 한들 무엇이 행복하리오~
        보상을 받은 들 요즘 제주도 땅값이 얼마나 높은데, 어디서 터전을 이룰 수 있겠오~
        고향을 잃게 되는 이 분들의 마음을 조금이라도 이해한다면 우리도 한 목소리를 내야 하는 것은 아닐까 싶습니다.
        조그마한 땅덩어리에서 공항을 두개씩이나 만들어 무슨 부귀영화를 누리려는 것인지... 점점 파괴되는 제주도를 보니 맘이 많이 아픕니다.신고 | 삭제

        • 도민X 2019-07-10 18:59:28

          쓰레기 처리 시설 증설한다고 해도 반대하고 하수처리 증설해야 한다고 하면 반대하고 공항도 반대하고 무조건 반대만 하네 왜 돈 주고 집주고 농어민 지원해주는 것도 다 반대하지?신고 | 삭제

          • observer 2019-07-10 12:31:35

            공항 발표할 때는 만세부른 사람들도 많았다는데...죽자-고 반대하고 죽자-고 찬성하고 이해가 안됩니다. 되도 장단이 있고 안되도 장단이 있게 마련인데 되면 어떻고 안되면 어떻습니까. 악바친 사람처럼 행동하지 마시고 순리로 합리적으로 풀어나갑시다.
            내가 정책결정자라면 제2공항 취소하고 그 예산 육지에 해달라고 아우성인 곳에 가져다 주겠어요, 정부가 뭐가 아쉬워서 음모라는 소리까지 들어가면서 공항을 건설하려고 하겠어요?신고 | 삭제

            7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전체보기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 댓글많은기사 / 최신댓글

            disPuteArticle_1_m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