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어린이날 어디 가지?…제주섬 온통 '놀이터'

기사승인 2019.05.01  14:42:34

공유
default_news_ad1

- 5월4일~5일, 제97회 어린이날 기념 페스티벌 행사 풍성

어린이날' 이라는 용어와 “어린이” 라는 말은 1900년대 초까지 만 해도 사용되지 않았다.소파 방정환 선생님이 1923년 5월 1 일 노동절에 맞춰 서울에서 조선소년운동협회 주최로 첫 어린이날 기념식을 거행해하면서 우리나라의 어린이날이 시작됐다.

모든 어린이가 이 날을 통해 존중받고 즐겁게 보내라는 의미에서 제정했다. 어린이들과 나들이를 떠나기 전 어린이날을 만들어준 소파 방정환 선생님의 이야기를 들려줘도 좋을 것 같다.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아 제주 전역에서 어린이들과 온 가족들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볼거리 뿐만 아니라 체험형 축제까지 다양하게 참여해 즐길 수 있다.

◆ 제주시, 제주시어린이집연합회 "제97회 해피 아이사랑 대축제"

제주시와 제주시어린이집연합회는 어린이날 제주 애향운동장에서 '해피 아이사랑 대축제'를 진행한다.

이번 축제에서는 군악대 연주, 나무목걸이 만들기, 전통놀이 마당, 나무에 소원 매달기, 먹거리 마당 등 다양한 체험 부스와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이날 모범어린이 16명과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공무원에 대한 표창도 이뤄진다.

서귀포시와 서귀포시어린이집연합회도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해피 아이사랑 큰잔치'를 연다.
이곳 또한 어린이 합창, 댄스공연, 왕관 만들기, 비즈공예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 운영한다.

◆ 제주시교육지원청 "2019 어린이 행복축제"

제주시교육지원청은 어린이날을 맞아 3일까지 제주학생문화원과 설문대여성문화센터에서 어린이 행복축제를 개최한다.

미세먼지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이번 축제는 실내 중심 공연으로 진행되며, 제주학생문화원에서는 뮤지컬 'Why? 하늘을 나는 거북선', 소극장에서는 샌드 애니메이션 '모래랑 동화랑' 과 인형극 '꼬마 농부 라비'가 공연된다.

설문대여성문화센터에서는 뮤지컬 '피터래빗'을 공연한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도 5일 '어린이 대축제'를 연다. 삼성여고 교악대의 축하공연과 함께 어린이 인형극 '덩덩쿵따쿵' 공연과 매직 마임쇼 성악 앙상블, 스포츠댄스, 다양한 체험부스 등 어린이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프로그램들은 진행한다.

◆ 렛츠런파크 제주, "어린이 직업대탐험"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제주는 4일과 5일 양일간 어린이 직업 탐험전을 개최한다. 이날 디자이너, 로봇과학자, 등 30여 종에 달하는 직업을 체험할 수 있다.

이날 열리는 직업체험 축제에는 ‘우리 아이의 미래’라는 슬로건 아래 총 4개 테마로 운영된다.

드론 로봇과학자를 느껴볼 수 있는 ‘미래 유망 직업존’, 도예가, 공예전문가, 홈패션디자이너 등이 참여하는 ‘예술가존’, 수의사, 기수, 조교사 등 말관련 직업을 경험할 수 있는 ‘말산업 직업 존’, 파티쉐, 바리스타, 동화책 편집자 등 기타 인기 직업존 등이 운영된다.

◆ 제주해군기지 "함정공개 및 부대 개방"

해군 제주기지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부대를 개방하고 함정 공개 행사를 실시하는 등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들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 이지스구축함(7600톤급)과 DDH-Ⅱ급 구축함(4400톤급)을 공개한다.

해병대 상륙돌격장갑차 전시, 해군 복장 체험, 해군 특수부대(UDT)·해병대 장비 전시, 함정 퍼즐 만들기, 해군 캐릭터 인형과 사진촬영 등도 진행된다.

별도에 신청은 하지 않으며 행사 당일 부대 정문에서 신분증을 제시하면 행사에 참여 할 수있다.

이와 함께 제주해양경찰서는 어린이날 당일인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제주항 7부두에서 3천톤급 경비함정과 헬기를 공개하고 심폐소생술 시연, 체험 풍선 아트 등을 운영한다.

서귀포해양경찰서도 서귀포시 화순항 부두에서 3천톤급 함정공개 행사를 열고 어린이용 해경 정복을 입고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 제주도립미술관 "어린이 미술체험"

제주도립미술관은 5일 어린이날을 맞아 미술관을 찾은 어린이와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2019 제주도립미술관 어린이 미술 체험 행사'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제주도립미술관 일원에서 진행한다.

이날 이곳에서는 '윙~ 윙~ 팽이 만들기','부메랑은 돌아오는 거야', 피카소 작품세계에 대한 이해를 돕는 '나도 피카소! 다시점 얼굴', '움직이는 그림', '스케니메이션' 등이 운영된다

◆ 한라산국립공원 산악박물관 "산악박물관 탐험"

한라산국립공원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과 함께하는 '산악박물관 탐험'을 운영한다.

이날 관음사 탐방로를 탐험하는 '산악박물관 어린이 원정대', 파라코드로 만들어 보는 등반장비 '퀵드로우 세트', 산악구조에 사용되는 로프를 이용한 계곡 건너기, 중력을 거슬러 오른는 암벽 등반 '볼더링' 등이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관음지소에 있는 산악박물관에서 운영하며, 초등학생이 있는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 민속자연사박물관 '박물간 가즈아"

민속자연사 박물관원 어린날인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박물관 광장 일대에서 드론 조종 교육과 대나무 물총 만들기 및 화폐 만들기 체험, 박물관 그림그리기 체험이 이루어진다.

또 부대행사인 어린이 장기자랑대회, 매직공연 등도 즐길 수 있다. 박물관 특별전시실에서 진행하고 있는 제주에 서식하는 나비를 주제로 한 '바람따라 꽃잎처럼, 훨훨 – 나비특별전'도 관람할 수 있다.

◆ 제주별빛누리공원 "별빛달빛 어린이 축제"

제주별빛누리공원은 4~5일 양일간 제주별빛누리공원 태양계 야외광장에서 '별빛달빛 어린이 축제'를 진행한다.

이날 에어로켓, 카네이션, 대나무 전화기 만들기 등 유료 체험프로그램과 왕관·동물머리띠 만들기, 별자리 타투 등 무료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 어린이들이 신나고 즐겁게 놀 수 있도록 투호, 제기차기, 딱지, 훌라후프 등이 마련됐도 이벤트 및 공연프로그램으로 인형극, 가족게임, 마술공연 등을 준비했다.

이 밖에도 또한 어린이 벼룩셀러 12팀을 모집해 직접 가져온 물품을 판매하는 ‘어린이 벼룩시장’코너도 진행한다.

◆ 절물자연휴양림 "목공예체험"

절물자연휴양림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아 고사목을 활용한 나무화분 만들기 및 다육식물 식재체험 등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참가신청은 당일 선착순 2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체험을 통해 얻은 수익금은 전액 다문화 가정 등 소외계층을 돕는데 사용된다.

◆ 제주항공우주박물관 "JAM 가정의 달 이벤트"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은 4일부터 6일까지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중 박물관을 방문하는 어린이들에게 학용품 특별선물을 증정한다.

행사 기간 공연을 통해 쉽게 배우는 과학 사이언스 매직쇼가 오전 11시 30분, 오후 1시, 오후 4시 하루 3차례 무료로 진행된다.

1층 안내데스크에서는 SNS 이벤트, 스탬프 투어가 진행되고 박물관 2층 전시관에선 캐릭터 타투 체험, 비행기 날리기 게임 등 현장 무료체험이 다채롭고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다.

◆ 김창열미술관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

제주도립김창열미술관에서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 동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무료 입장 및 체험행사를 개최한다.

물방울을 주제로 물방울이 그려진 종이 위에 색연필로 꾸며서 만드는 세상에 하나 밖에 없는 '나만의 물방울 머그컵 만들기'가 진행된다(단 준비된 수량 500개 한정)

◆ 감귤박물관 "어린이 문예대회"

서귀포 감귤박물관에서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도 내외 6세~13세 유치,초등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문예대회를 개최한다.

'제주감귤의 모든 것'을 주제로 동시와 그림솜씨를 겨루게 된다. 이날 부문별 심사를 거쳐 30명명의 작품을 선정하게 된다 참가신청은 당일 현장에서 11시부터 진행된다,

이 밖에도 감귤진피 향첩만들기, 한라봉 화병만들기, 하귤따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들이 진행되며, 탐라국 건국 신화를 주제로 '삼성혈과 민들레'라는 판소리 인형극 공연도 부대행사로 마련된다.

이날 감귤박물관 입장료는 무료다.

◆ 제주곶자왈도립공원 "걷고 그리고 느끼다"

제주 곶자왈도립공원에서는 4~5일 양일간 '청소년들과 함께 곶자왈 걷고 그리고 느끼다' 라는 주제로 특별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곶자왈 그림그리기, 보물찾기, 곶자왈 캐릭터 상품 판매, 페이스페인팅, 친환경 화분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들이 진행된다.

◆ 서귀포치유의 숲 "엄부랑 행복 담은 숲"

서귀포치유의 숲에서는 5~6일 양일간 가족과 함께 숲속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갖을 수 있는 '따로 또 같이' 숲놀이 체험을 진행한다. 7세이상의 어린이와 부모 중 한사람이 반드시 참여해야 하며 1일 5가족을 선착순으로 접수 받아 진행한다

이 밖에도 읍면 지역에서는 ▲성산읍 동남초등학교(오전 10시~오후 2시)▲남원읍 태흥2리 체육공원(오전 10시~오후 2시)▲표선 해비치 공연장(오전 9~낮 12시)▲안덕종합운동장(오전 10시~오후 3시)에서 각 읍면과 지역단체가 준비한 어린이날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문서현 기자 start-to@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etImage2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 댓글많은기사 / 최신댓글

disPuteArticle_1_m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