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의원 35인 15일 성명서…"대국민 테러사건" 규정

제주도의회 전경.

자유한국당 소속 의원들의 5.18망언이 전국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제주도의원 35명이 한국당에 즉각적인 제명을 촉구했다.

도의회 민주당 및 바른미래당, 정의당, 무소속 의원 35명은 15일 성명서를 발표했다.

의원들은 "5.18민주화운동은 이미 법적으로 역사적으로 평가가 끝났으며, 국가는 이를 민주화 운동으로 공식 명명, 법정기념일로 지정해 국가차원의 추념식을 거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진태, 이종명, 김순례 의원은 주장은 심각한 헌정실서 부인행위며, 민주공화국의 기반을 뿌리째 흔드는 경거망동"이라고 꼬집었다.

특히 "논란의 중심에 있는 지만원씨는 제주4.3과 관련해 '4.3수형인 무죄판결은 지역여론과 정치 판·검사들이 짜고 친 고스톱', '4,3당시 제주도민 대부분이 공산주의자였다'는 망언을 내뱉는 등 끊임없이 왜곡·폄훼를 시도했었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5.18만의 문제를 넘어 노근리양민학살, 거창양민학살, 제주4.3사건 등 국가공권력에 의해 자행된 폭력을 왜곡하려는 시발점이 될 것"이라며 "자유한국당 소속 일부 몰지각한 국회의원들이 자행한 대국민 테러사건이다"고 규정했다.

그러면서 ▲한국당에 대한 3인(김진태, 이종명, 김순례) 의원 즉각 제명 및 대국민 사과 ▲국회 윤리의원회의 3인 의원 즉각 제명 ▲5.18왜곡처벌법 즉각 제정 등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