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제주 공무원 외국어 학습 열기‘후끈’

기사승인 2018.12.06  13:26:51

공유
default_news_ad1

- 사이버 외국어, 금·토요일 외국어 강좌 수강자 늘어

제주도 인재개발원에서 운영하는 외국어 주말과정과 사이버외국어 강좌가 공무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도 인재개발원에 따르면 지난 11월 인재개발원에서 금토일반을 운영한 결과 평일 시간을 내기 어려운 공무원들에게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시 구도심을 ‘걸으멍 배우는 영어’, 행정현장 일선에서 만나는 회화 등이 매우 유익했다는 반응이 줄을 이었다.

인재개발원에서는 이번 달부터 교육 수료생들의 과정 추가개설 요청을 받아들여 금·토요일반 중국어 중급 과정을 추가로 마련하고, 공무원의 주말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사이버 외국어 강좌도 수요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수강할 수 있는 ‘사이버 외국어 강좌’는 11월말 현재 영어 1388명, 중국어 670명, 일본어 318명, 베트남어․아랍어 등 기타 외국어 21명으로 총 2397명이 수료했다.

도 공무원 정원기준으로 41%의 공무원이 외국어 1개 강좌를 수강하는 것으로, 기관별 이수율은 도 34.8%, 제주시 40%, 서귀포시 57.2%로 나타났다.

특히, 사이버 외국어는 입문·초급·중급·고급과정의 수준 맞춤형 강좌를 수강할 수 있고, 아침마다 보내주는 모닝레터, 어디서나 들을 수 있는 모바일 학습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가 제공되기 때문에 인기가 높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문서현 기자 start-to@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 댓글많은기사 / 최신댓글

disPuteArticle_1_m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