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 후보, “생활체육시설 정비 교체 쾌적한 운동 환경 조성”약속 

양영식 후보.

6·13 전국동시지방선거 제주도의회 의원선거 제주시 연동갑 선거구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양영식 예비후보가 “연동 주민 건강을 위해 생활체육을 활성화하겠다”는 공약을 제시했다.

양영식 후보는 25일 보도자료를 내고 “연동 갑 지역은 공원, 학교 등 생활체육시설이 많이 있지만 노후 돼 있다”며 “이를 재정비하고 쓰지못할 정도의 시설은 교체 등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하게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양 후보는 “수영, 축구, 배드민턴 등 동호인들이 학교 체육관 및 공공시설을 사용할 때 지불하고 있는 사용료를 전액 제주시에서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양 후보는 “이 정도의 지원정책은 도민건강을 위한 사전 준비로 건강을 되찾아 의료부담으로 오는 사회적 비용을 줄이고 경제적 사회적 능력에 따라 건강상태와 치료에 불평등도 해소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양 예비후보는 “건강은 경제적부담과 능력에 관계없이 누구나 누려야 할 기본적 권리”이라며 “국가나 지방자치단체가 이에 대한 적극 책임을 져야하는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100세 시대에 건강은 필수”라고 밝혔다.

양 후보는 “주민 건강을 위해 임기 내 다양한 모든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의지도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